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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관소개
기본이념

미추홀장애인종합복지관은 모든 인간의 존엄성과 가치를 존중하고, 개인의 주체성과 자기결정권을 보장하는데 최선을 다하고자 한다.
아울러 전문적 지식과 기술을 개발하여 최상의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며 지역사회 소통을 통해 장애인이 행복한 사회를 실현하도록 책임을 다하고자 한다.

윤리강령

우리는 이용인의 권익을 최우선의 가치로 삼고 전문적인 복지서비스를 제공한다.

우리는 이용인의 알 권리를 존중하고 자기결정권을 최대한 행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우리는 내외부의 부당한 간섭을 배제함으로써 전문가로서 성실하고 공정하게 업무를 수행한다.

우리는 사회복지종사자로서 자기개발에 최선을 다하여 최상의 복지서비스를 제공한다.

우리는 사회복지 기관으로서 투명하고 민주적으로 기관을 운영한다.

우리는 지역사회와 호흡하며 장애인복지 증진을 위해 노력한다.

서비스 제공에 대한 윤리기준과 책임

직원의 윤리와 책임

직원으로서 품위와 자질을 유지한다.

감정적으로 의사결정과 언행을 하지 않도록 주의한다.

이용인, 직원, 지역주민, 후원자, 자원봉사자에게 공식적인 호칭을 사용한다.

단정한 옷차림을 유지한다.

비윤리적 행위가 확인되면 인사위원회를 통해 조치를 취한다.

공정한 업무수행과 맡고 있는 업무에 책임을 가진다.

사회복지사 윤리강령을 준수하도록 노력한다.

기관 내외로부터 부당한 간섭이나 압력을 받지 않는다.

보수교육, 의무교육, 주제교육에 적극 참여하여 전문성을 개발한다.

요청하신 업무는 서면, 대면, 유선으로 결과를 안내한다.

부당한 경제적 이득을 취하지 않는다.

공정하고 합리적으로 이용료를 책정한다.

마일지리를 적립하거나 부당한 계약을 하지 않는다.

개인적으로 접대나 선물을 받지 않는다. 부득이하게 수수한 경우 최고 관리자에게 보고 후 이용인에게 전달한다.

서비스 제공자로서의 윤리와 책임

이용인의 자기결정권과 존엄성을 존중한다.

종교, 인종, 성, 연령, 국적, 경제적 지위, 신념, 개인 선호 등의 이유로 차별대우 하지 않는다.

쉬운 용어로 교육과 정보를 제공하여 자기결정권을 최대한 행사하도록 한다.

이용인 스스로 결정하기 어려울 경우 가족, 지인, 전문가와 함께 합리적인 의사결정 과정을 걸쳐 결정한다.

개인적으로 판단하거나 평가하지 않는다.

월 1회 이용자 대표자회의와 수시로 간담회를 개최하고 회의결과 및 건의사항을 기관운영에 반영한다.

이용인의 권익증진을 위해 노력한다.

부당한 정책과 제도가 있을 경우 국가와 사회에 개선을 요구한다.

이용인의 이익을 최대한 대변한다.

차별, 학대 등 부당한 대우를 받는 것이 확인될 경우 그 즉시 전문기관과 함께 개입한다.

이용인의 사생활을 존중하고 보호하며 직무 수행과정에 얻은 정보에 대해 철저하게 비밀을 유지한다.

개인정보 수집 시 목적, 활용, 보관방법에 대해 충분하게 설명하고 동의를 받는다.

이용인의 사전승낙 없이 제3자에게 소중한 정보를 제공하지 않는다.

개인정보는 영리 또는 부당한 목적으로 활용하지 않는다.

고유식별정보와 민감정보가 기록된 문서, 전자기록은 안전장치를 설치한 공간에 보관한다.

기관의 윤리와 책임

인사와 재무회계관리를 투명하게 운영한다.

신규직원 채용은 공개경쟁을 원칙으로 하며 결과를 홈페이지에 투명하게 공지한다.

신규직원 채용 시 민감정보는 수집하지 않으며 결격사유가 있을 경우 발령을 취소한다.

재무회계규칙에 따라 업체선정은 공개경쟁을 통해 결정한다.

매년 예산과 결산내역은 홈페이지와 소식지를 통해 투명하게 공지한다.

지역사회와의 윤리와 책임

장애인복지 증진을 위해 지역사회와 협력한다.

지역사회의 문제를 이해하고, 주민들과 함께 그것을 해결하는 일에 참여한다.

장애에 대한 인식개선 활동을 전개하여 더불어 살아가는 지역사회를 조성한다.

주소 : 우)22240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경원대로 714(관교동)
전화 : 032)426-1382~4 팩스 : 032)426-1386
이메일 : happy-nam9@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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